K카 이용 후기 - 자세한 구매 과정이 궁금했던 이들 참고 1

정보

K카 이용 후기 - 자세한 구매 과정이 궁금했던 이들 참고 1

이보통입네다 2021. 4. 17. 15:55
반응형

처음으로 중고차 산 후기.

내 낱낱이 기록하겠슴.

 

나와 남편은 차.알.못.

누가 와서 덤탱이 한 바가지 씌워도 모를 만큼 차는 1도 모르는 인간들인데.

도저히 차 없이는 안 되겠다 싶은 경우가 있어 구매하기로 했다.

둘 다 운전이 능숙하지 않으니까 중고차로!

 

K카, 엔카, KB차차차 사이트를 뒤적인지 약 1~2개월 정도.

여전히 차에 대해 잘 알진 못해도 대략 시세라는 건 알겠더라.

(중고차 급하게 구매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천천히 알아보기를 권장함.)

 

https://www.kcar.com

 

K Car - 직영 중고차 케이카

대한민국 No.1 직영 중고차. 중고차 매입, 중고차 판매, 중고차 최초 환불 서비스, 중고차 온라인 구매 홈서비스, 중고차 매매, 중고차 사이트

www.kcar.com

 

그중 K카를 고른 이유는

1. 중고차 설명 및 안내가 깔끔하다.

2. 사이트에 올라온 자동차는 K카에서 직접 구매해서 판매하는 차량으로 100% 실매물, 거래 전 과정(매입, 진단, 관리, 판매)을 K카에서 전담하고 책임진다.

=> 이 부분이 키포인트! 

=> 우리처럼 중고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판매원의 말만 믿고 사는데, 문제가 생겼을 때, 제대로 처리할 수 있는 책임원이 명확한 점이 좋았다. 중고차 뒤통수 맞은 사례들을 너무 많이 봐와서 여기서 신뢰가 갔다.

3. K카 홈서비스가 편리하다.

=> 원하는 장소에서 차를 배송받을 수 있고, 3일 이내에 타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 아니면 환불이 가능하다.(엔카에도 홈서비스가 있다.)

 

 

K카 모델이 유재석이여서 고른건 아님.

 


 

 

개인적으로 경험한 K카 중고차 전체 구매 순서.

1. 원하는 차량 선택 -> 2. 차량 담당자와 전화로 차량 내용 확인 -> 3. 홈서비스 신청 -> 4. 상담사 전화연결로 주문 내역 다시 한번 확인 -> 5. 자동차 보험 가입 후, 보험 내역 상담사에게 발송 -> 6. 최종 결제 완료 -> 7. 차량 인수받기

 

 

구매 과정을 자세히 기록해보자면.

 

1. 원하는 차량 선택

K카 선택 후, 

이 사이트만 눈이 빠지게 보았다.

그러다 마음에 든 차량을 발견했다.

흰색 티볼리 차량. 

 

인기 있는 파란색 차량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물건이 없었다.

하루는 파란색 차량이 올라왔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하루만 더 고민하고 결정하려고 미뤄두었다가 몇 시간 뒤, 바로 팔린 경우를 경험하였다.

역시 인기 있는 물건은 빨리 팔린다.

 

 

흰색 티볼리 차량으로 결정!

 

 

2. 차량 담당자와 전화로 차량 내용 확인

이 차량의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웹사이트에 올라온 내용들을 찬찬히 확인하였다.

(각 차량 담당자의 연락처가 있음.)

이 과정은 꼭 필요하다고 보는게

웹사이트에는 나와있지 않은 궁금한 점을 바로 물어볼 수도 있고,

담당자와 이야기하다 보면 차량에 대해 몰랐던 내용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엔진 룸 내부, 시트 내부 등의 사진을 추가로 요청하였고,

차량 내부 청소는 되었는지 등을 물어보았다.

 

담당자는 친절하게 답변해주었고, 요청한 사진은 바로 휴대폰 문자로 보내주었다.

따로 부탁하진 않았지만 담당자가 내부에 원형의 이물감이 있는 사진을 보내주었는데 아마 전 주인이 방향제를 사용하여 동그랗게 표시가 남은 것 같다고 말해주었다.

사진으로 보니 크게 티가 나지 않아서 괜찮았다.

어느 정도 마음에 들었으면 그다음 순서.

 

 

3. 홈서비스 신청

우리는 K카 홈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나름 큰돈 주고 사는 건데 직접 봐야 하지 않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사고자 하는 차량이 대전에 있었고, 환불이 가능하다니 한번 이용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신청했다.

 

 

홈서비스 3일 책임환불제. 세상 참 좋아졌다.

 

 

구매할 차량 페이지에 들어가면 '온라인 바로 구매'와 '직영점 방문예약'으로 나뉜다.

 

 

 

온라인 바로 구매를 선택하면 또 선택지가 나온다.

상담사와 전화 연락 or 바로 구매.

바로 구매는 말 그대로 구매창으로 넘어가는 거고,

상담사와 전화 연락은 직접 전화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내역과 총금액 등을 구두로 한번 더 설명들은 뒤, 구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4. 상담사 전화연결로 주문 내역 다시 한번 확인

급하게 아니니 찬찬히 확인하자는 마음이었던지라 상담사 전화 연락을 선택했다.

그렇게 상담사 전화를 선택하고, 바로 다음날 상담사 전화가 왔다.

 

 

그 후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