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에 '지붕 뚫고 하이킥' 감정이입하며 보는 일인

결혼

2019년도에 '지붕 뚫고 하이킥' 감정이입하며 보는 일인

이보통입네다 2020. 10. 14. 11:32
반응형

10년 전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을 다시 보는 재미에 빠져있다.

10년 만에 다시 보는 이 시트콤은

왜 이리 예전과 달리 보이는지

그만큼 나도 많이 변했구나 싶다.

 

예전엔 그저 코믹한 요소로만 보였던

이순재-김자옥 노년의 사랑이

김자옥-오현경의 티격태격이

윤시윤-이기광 고딩들의 첫사랑이

최다니엘-황정음/윤시윤-신세경의

꼬인 사랑이 이해된다.

 

특히

최다니엘-신세경 에피.

많은 이들이 경악?했던 엔딩은

그 당시 어린 나이에는 이해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감독이 의도한 바를 알겠더라.

'신분의 사다리'라는 말도.

 

남편과 나는 어쩌면

그 '신분의 사다리'를 넘어 만난 인연이다.

객관적인 조건이 좋은 남편은 

어딜 가나 자랑스러운 사람이다.

상대적으로 나는 조건은 좋지 못하지만

내 일에 자부심을 가지며 열일하며 살았던 사람이다.

남편과는 일을 통해 만났고

일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통했고

결혼까지 하였다.

그 때는 '신분의 사다리'는커녕

서로 비슷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결혼을 하고 보니 

왜 그때는 '신분의 사다리'가 느껴지지 않았는가

새삼 놀라게 된다.

자부심이 있던 내 직장은

결혼과 함께 그만두었고,

학생이었던 남편은 이제 어엿한 사회인이 되어

미국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다.

생각해보면 일을 그만둔 이후부터 나는

남편과의 관계에서 더욱 뚜렷하게

그 사다리를 느끼고 있었다.

 

남편과 사랑을 하고 

일상생활을 나누며

재밌게 놀기도 하고

삶의 고민을 나누기도 하지만

항상 그 어딘가

남편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남편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없고 

알 수 없음에 

단절감을 느끼곤 한다.

 

결혼 전에는 

부부가 서로 모든 일을 다 알 수도 없고

일 같은 경우는 각자 알아서 잘하면 되지

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그에게 일은 단순한 업무가 아닌

그의 삶이며 평생 하는 고민과 투쟁인데

그 이야기를 알 수 없다.

우리는 그의 일 외 사는 이야기를 나눈다.

 

그의 세계를 크게 2개로 나눈다면

1. 일

2. 사랑

나는 그 중 2번을 함께 하고 있는 것이다.

1번과 2번을 함께 하고자 하는 것은 나의 욕심인가.

깊이 있는 그 무언가를 함께 하고 있지 않다는

못한다는 생각은 그저 내 생각일 뿐일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삶

결혼은

축복인 동시에 고민투성이다.

썸과 쌈으로 롤러코스터를 타며 울렁거렸던

수많은 연애들을 지나 드디어 내 편을 찾았다

생각한 결혼이지만 

오히려 더 어렵다.

 

나와 그가 함께하는 결혼은 

우리의 결혼생활은 무엇일까.

우리는 잘 나아가고 있는건가.

지금 그와 행복함을 느끼면 그걸로 되는걸까.

 

2019. 04. 23.

반응형

'결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산부인과 경험 기록하기 - 2  (0) 2020.10.15
미국 산부인과 경험 기록하기 - 1  (0) 2020.10.15
꼬아듣지 말지어다-  (0) 2020.10.14
시댁과 친정차이  (0) 2020.10.14
나의 삶, 나의 역할, 나의 모습  (0) 202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