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이형성증 한의원 후기 - 11~12주차(마지막)

HPV 치료중/자궁경부이형성증 한의원 치료

자궁경부이형성증 한의원 후기 - 11~12주차(마지막)

이보통입네다 2020. 10. 17. 16:44
반응형

총 12회 치료, 3개월 금방 끝나네. 그렇게 길고도 멀게만 보였던 자궁경부 이형성증 한의원 치료가 끝이 났다. 체감상으로는 3개월이 언제 이렇게 지나갔나 싶은데, 그동안 쓴 글을 보니 시간의 흐름이 보인다. 시간 참 빠르다-

 

* 한의원 치료 11~12주차 몸 상태 *

1. 냉 레몬색/약한 끈적임

- 냉 색깔이 여전히 하얗거나 약한 콧물 제형이 되진 않았다. 오랜 기간 달고 사는 만성 질염과 자궁경부 이형성증 때문이다. 

2. 기력 차이 없음

- 한약을 복용했지만 당장 기력이 생기거나 달라졌다 하는 점은 모르겠다. 어르신들 말씀엔 한약빨?이 금방 나타나진 않는다고도 하고. 느낌상으로는 잘 모르겠다.

3. 6월 달, 생리가 5일 늦어짐

- 생리통은 있지만 생리주기는 예정일에 맞춰 딱딱 들어맞았는데 이번 달은 예정일보다 5일 늦어졌다. 이유가 무엇인지는 명확히 알 수 없지만 이번 달만 생리 예정일이 다르다.

 

11주차도 동일하게 뜸, 침 치료를 받았다. 12주차는 한의원을 방문하지 못해 전화로 마지막 상담을 했다. 한약 보름치는 미국에 갖고 들어가야해서 용량을 120g -> 80g으로 줄이기로 했다. 한의사에게 자궁경부암 재검사 결과에 대해 말했다. 

 

한의사의 소견은 현재 심각한 단계가 아니고, 단기간에 증상이 나빠지는 병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정기 검진을 하라고 말하곤, 외부적인 치료는 CIN2, 3단계처럼 고위험이 아니고는 지켜보는 편이 좋다고 말했다. 보통 CIN1 단계까지는 자가 면역으로 치료가 가능하기에 지켜본다. 원추절제술은 말할 것도 없고, 레이저나 냉동치료로 지속적으로 자궁경부에 자극을 주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했다. 위 치료 방법 모두 병변이 일어난 부위를 제거하는데, 없앤다고 해서 HPV 바이러스 박멸을 뜻하진 않기 때문이다. 이는 자궁경부 이형성증 재발이 잦은 이유다.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원추절제술 후, 꾸준히 HPV 고위험군 바이러스 16번이 나왔었는데 올해는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과 아스쿠스 비정형 세포에서 그 이상 나빠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애초에 CIN3와 원추절제술을 겪어서 그런 것일까. 아니면 HPV 바이러스는 100% 완전 제거가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아서일까.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3개월간 건강 관리해 온 나에게 스스로 칭찬을! 고생했다! 앞으로도 계속 고생해라!

 

자궁경부 이형성증 & HPV 바이러스 치료 한의원에 대한 나의 최종 의견은,

'치료 시간과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경험하기에 나쁘지만은 않다!'

 

한의원 3개월(기본) 치료로 몇 년동안 겪은 병을 아예 없앨 수는 없다. 바이러스 자체가 그렇다. 하지만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내가 갖고 있는 바이러스와 병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건강에 신경 쓸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한의원 치료가 나쁘지는 않아서 추천하고 싶지만 무리하게 꼭 해야할 필요는 없다. 결국, 몸 건강 관리기에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 + 운동 + 식단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대신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는 무엇이며, 운동, 식단은 무엇인지 알기 위해 끊임없이 정보도 알아보고 찾아봐야 한다. 다만! CIN 고등급인 경우에는 꼭 병원 진단과 외과적 치료를 받아야한다. 고등급 상태는 그 다음 단계가 암이기 때문이다. 정기 검진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3개월 한의원 치료는 끝이 났지만 앞으로 HPV 바이러스와의 대치는 계속 될 것이다. 미국 가면 다시 공부하고 일상생활로 바빠지겠지만 내 건강은 놓치지 말자! 맨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안 되겠다 싶어 블로그에 글 쓰고, 사람들에게 고해성사하고 있는 나 자신을 잊지 말기를. 정신 차려라! HPV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파이팅!

 

오늘은 여기까지-

 

2019. 06. 19.

반응형